신간 산책

등록일 | 2019.10.07 조회수 | 417

[자기계발MD 추천 신간] 괜찮은 미래가 올 것이라 믿고 지금을 견디는 당신에게

#
많은 이들이 지금보다 나은 삶을 꿈꾸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순간만 지나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하며 미래의 행복을 꿈꾸며 끊없이 지나가는 컨베이어벨트를 견디죠.

입시를 견디고, 취업준비 기간을 견디고, 수없이 많은 인생의 순간을 버틴 끝에 어느날 깨닫는 것은 모든 문제가 해결된 완벽한 순간은 오지 않는다는 것이죠.

지금은 괜찮지 않지만, 언젠가 행복해질 것이라 믿었던 많은 이들이 그 기다림 끝에 허무함과 무기력함을 느끼고 "나는 뭘 위해 오늘을 견디고 있지?"라는 질문을 마주합니다.

#
수많은 이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오늘날 우리는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토록 방황하는지를 말해주는 책이 있습니다.

자기계발서의 패러다임을 뒤집는 이야기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마크 맨슨의 책 <신경 끄기의 기술>(마크 맨슨/ 갤리온/ 2017년)입니다.

이 책에서 그는 OO만 바꾸면 당신의 삶이 통째로 바뀔 것이라는 달콤한 환상 대신 당신에게 필요한 건 버킷리스트가 아니라 포기하는 리스트라 말하며 수많은 이들의 삶을 바꿔 놓았습니다.

"지금보다 나은 삶을 만드는 것은 당신이 견딘 고통의 시간이지 꿈꾸는 시간이 아니다.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성공의 빛나는 단면만을 바라보지만, 정작 봐야할 것은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는 진실이다."

#
더 많은 것을 얻고 싶은 당신에게 필요한 건 '포기하는 법'이라고 말했던 그가 이번에는 진짜 희망을 찾고 싶다면 '자기 파괴적인 희망을 버려라'는 이야기로 찾아왔습니다.
<희망 버리기 기술>(마크 맨슨 / 갤리온/ 2019년)이란 책입니다.

우리가 겪고 있는 불안과 우울이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하며, 현대인이 경험하는 희망의 부재와 목표의 상실이라는 문제를 들여다보고 진단합니다.

이에 대해 저자는 우리가 무조건 긍정적인 것으로 바라본 희망에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비극적인 현실을 견디게 해준 것도 희망이지만, 동시에 당신을 파괴하는 것도 희망이라는 것이죠.

"열심히 일하고 돈을 모으면 행복해질 것이라는, 상상 속의 미래를 대가로 놓고 현재의 행동을 흥정한다. 희망의 문제는 그것이 거래라는 사실이다."

이 책은 역사, 철학, 종교 등 다방면으로 희망의 속성에 대해 살펴보고, 우리가 희망이라고 믿었던 것이 어떻게 무너졌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러니 그가 말하는 '희망을 버려' 라는 메시지는 '포기하는 힘'과 같이 역설적인 제안입니다.

"당신이 비관주의자나 낙관주의자가 되지 않길 바란다. 현실을 똑바로 마주하고 당신만의 이정표를 향해 나아가는 리얼리스트가 되길 바란다.

자기파괴적인 희망을 버릴 때,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는 리얼리스트가 되는 법을 알게될 것이다."

로또 당첨과 같은 불확실한 희망에 기대지 않고 어떤 스트레스와 문제 앞에서도 강해지는 법을 알고 있다면 한 번 읽어보면 좋은 책, <희망 버리기 기술> 입니다.

- 글 : 권미혜 인터파크도서 자기계발MD(spgold@interpark.com)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파크도서 북DB

인터파크도서에서 운영하는 북디비(BOOKDB)는 국내외 작가, 출판사 DB를 총망라한 도서 정보 사이트로, 작가 랭킹 서비스로 새로운 도서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가 인터뷰, 연재, 리뷰, 만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소년MD 추천 신간] ‘진지충’에 오글거리면 어때? 제일 예쁠 그 때 2019.10.07
[자기계발MD 추천 신간] 역대급으로 '팔리지 않는 시대'를 헤쳐 나가는 방법 2019.10.07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