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산책

등록일 | 2019.08.30 조회수 | 1,230

[가정과생활MD 추천 신간] 우리 집이 이유식 맛집?!

이유식을 직접 만들어주고 싶지만, 시간도 없고 방법도 잘 알지 못해 고민이세요?
혹은 밥시간만 되면 울며 떼쓰는 아이 때문에 매 끼니 때마다 전쟁을 치르고 계신가요?

내 아이를 위해 이유식(또는 유아식)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님들을 위해 만들기 간편하면서도 아이가 좋아하는 이유식&유아식 레시피 도서를 몇 종 소개해드립니다!

<라임맘의 실패 없는 아이주도이유식&유아식>(옥한나/ 중앙북스/ 2019년)

혹시 '아이주도이유식'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아이주도이유식'이란 아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해서 이유식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들어 이런 식사법에 관심을 갖는 부모들이 많아졌지만, 아직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생각보다 '아이주도이유식'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라임맘이 직접 개발했습니다. 수많은 해외 원서들을 보며 한국인에게 꼭 맞는 레시피 413개를 모아 한 권에 담았습니다. '아이주도이유식'은 아이의 자존감도 높여준다고 하니 오늘부터 라임맘의 레시피로 '아이주도이유식'에 도전해보세요.

<큐브 밥솥 이유식>(김정현/ 싸이프레스/ 2019년)

매 끼니 아이에게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주고 싶지만, 육아에, 일에... 생각처럼 쉽지 않으셨나요? 아이 돌보며 이유식 만들 여유도, 시간도 없으셨다면 지금부터 '큐브 이유식'에 도전해보세요. '큐브'와 '밥솥'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불앞에 서서 계속 저어줄 필요도 없고, 얼려 둔 큐브를 꺼내 밥솥에 넣고 버튼만 누르면 끝나는 초간단 이유식 레시피! '큐브 이유식 레시피'로 이제 이유식 고민에서 해방됩니다. 물론, 이유식 전용 밥솥을 따로 구매할 필요도 없습니다. 집에서 사용 중인 일반 밥솥만으로도 충분하니까요! 게다가 두 가지 이유식을 한 번에 만들 수도 있고, 아이가 먹는 양이 늘어도 부담이 없답니다! 까다로운 아이도 잘 먹는 유아식.

<세상 편한 서현이네 유아식판식>(한온유/ 베가북스/ 2019년)

이유식에서 유아식으로 넘어갈 때쯤 아이의 취향이 생기고 의사 표현이 확실해지면서, 부모님의 유아식 고민도 같이 깊어져 갑니다. 아이의 취향만 고려할 수 있나요? 영양까지 고려해야죠! 그래서 준비한 유아식판식 레시피! 생후 12개월부터 60개월까지 먹을 수 있는 영양 가득 레시피가 가득한 유아식판식의 절대 강자! 이 책 한 권이면, 맛과 영양 그리고 비주얼까지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레시피에 따라 엄마 아빠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만능 식판'이 되기도 하고, 레시피 책이지만 육아와 관련된 깨알 정보까지 들어 있으니 초보 엄마 아빠들이라면 당장 필독해야겠죠?

아이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입히고 싶은 것은 어느 부모나 같겠지만 현실에서는 마음처럼 쉽지 않죠. 그래도 아이의 식사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면, 또는 가끔씩이라도 아이에게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고 싶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이유식&유아식 레시피 책으로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떠세요?

어쩌면 전쟁과 같았던 아이와의 식사 시간이, 우리 아이가 하루 중 가장 기다리는 행복한 시간이 될지도 모릅니다.

- 글 : 이윤희 인터파크도서 가정과생활 MD(younie.lee1108@interpark.com)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파크도서 북DB

인터파크도서에서 운영하는 북디비(BOOKDB)는 국내외 작가, 출판사 DB를 총망라한 도서 정보 사이트로, 작가 랭킹 서비스로 새로운 도서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가 인터뷰, 연재, 리뷰, 만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정과생활MD 추천 신간] 에어프라이어, 어디까지 써봤니? 2019.08.30
[여행MD 추천 신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이천 일의 휴가'를 보낸다면? 2019.08.30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