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스토리

등록일 | 2020.10.08 조회수 | 4,127

"2030 주식 투자 열풍" 초보 투자자들이 투자 전 읽어보면 좋을 책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2030 세대들이 늘고 있다. 초저금리와 치솟은 부동산 가격 등으로 불안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현재 2030 세대들은 주식 투자가 가성비 좋은 유일한 자산 증식의 기회라고 믿는다. 이들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공부를 하고 직장을 잡았지만 월급과 저축만으로 수도권에 내 집 마련조차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란 것을 알기 때문이다. 2030 세대들이 본격적인 주식 투자 전 투자 공부를 위해 전 읽어보면 좋을 책들을 소개한다.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저 : 존리/ 출판사 : 베가북스/ 발행 : 2020년 10월 12일
 

 

최근 여러 방송을 통해 금융문맹 탈출을 위해 경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메리츠자산운용의 존 리 대표. 그는 주식 혹은 펀드에 투자하지 않고 노후 준비를 하는 건 불가능하며, 주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한다. 직장인은 월급의 10%를 아이들은 세뱃돈과 용돈을 모아 투자를 시작하도록, 부모들에게는 사교육 시킬 돈으로 꾸준하게 주식투자를 이어가라고 권한다. 이 책으로 기초 투자 철학을 확립해보자.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기본편>
저 : 강병욱/ 출판사 : 한빛비즈/ 발행 : 2020년 1월 6일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불안해지고 실제 우리의 노후도 점점 불안해진다. 제한된 월급으로 어떻게 돈을 모으고 불려야 할까? 최근 주변에서 주식을 시작을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된다. 이 책은 주식 투자의 ‘주’자도 모르는 주식 왕초보를 위해 태어난 주식 투자 입문서이다. 주식에 대해 주변에서 떠드는 이야기나 여기저기 들은 풍문만 있을 뿐 주식투자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 모르는 왕초보자들은 주식이 두렵기만 하다. 아무리 주식 용어를 외우고 차트를 분석하는 법을 알려줘도 투자에 성공할 수 없다. 이 책은 주식이 무엇인지, 돈이 어떻게 흘러가고, 시장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부터 차근차근 설명한다.

 

 

 

<투자자의 인문학 서재>
저 : 서준식/ 출판사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발행 : 2020년 2월 17일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성공한 투자자들의 투자 원칙이 무엇인지, 어떻게 투자의 내공을 키울까 궁금하다. 이 책의 저자가 내놓은 답은 인문학이다. 저자는 ‘인문학적 소양이 높을수록 투자에 대한 혜안을 가지게 되어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하다’고 믿는다. 최고의 투자자로 손꼽히는 워런 버핏은 유명한 독서광이며, 인문학적 식견이 높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졌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저자는 올바른 투자를 위해 알고 있으면 좋을 법한 금융・경제 관련 인문학적 상식과 지식들을 책으로 엮어냈다.

 

글: 강진이(jini21@interpark.com)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파크도서 북DB

인터파크도서에서 운영하는 북디비(BOOKDB)는 국내외 작가, 출판사 DB를 총망라한 도서 정보 사이트로, 작가 랭킹 서비스로 새로운 도서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가 인터뷰, 연재, 리뷰, 만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 노벨문학상 미국 시인 루이즈 글릭…“개인 존재 보편화하는 시적 음성” 2020.10.08
2020 노벨문학상 수상이 유력한 작가 5인 2020.10.06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