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스토리

등록일 | 2020.09.29 조회수 | 1,958

가수들 책 출간 전성시대, 우리도 이제 신인 작가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 원더걸스 혜림, 장기하, 김호중, 박진영 등 인기 가수들의 책 출간이 이어지고 있다. 소설을 비롯해 자신의 파란만장한 삶, 실패 경험, 삶의 철학, 따뜻한 글귀로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에세이 등 책의 주제도 다양하다.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수들의 책을 살펴보자.



<샤인>
저 : 제시카 정/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발행 : 2020년 10월 30일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가 다음 달 첫 소설을 발간하며 작가로 데뷔한다. 제시카의 소설 <샤인>은 차세대 K-팝스타를 꿈꾸는 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애초 오는 29일 출간 예정이었으나, 10월 말로 출간이 연기되었다. 이 책의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는 “소설 <샤인>을 제시카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홍보했으나 저자의 상상력으로 재창조한 내용이 담긴 픽션물이다”라고 정정했다. 제시카는 2007년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로 데뷔해 최정상의 인기를 얻었으며, 2014년 팀을 떠난 후 홀로서기에 나섰다. 이후 자신의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며 패션 디자이너로, 싱글 앨범을 만들며 솔로 가수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동생 크리스탈과 미국에서의 일상과 신곡, 커버곡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트바로티, 김호중>
저 : 김호중/ 출판사 : 스튜디오오드리/ 발행 : 2020년 9월 17일


요즘 대한민국 예능계를 지배하고 있는 트로트. TV 어느 채널을 틀어도 트로트가 흘러나온다. 그시작에는 최고 시청률 35퍼센트라는 기록을 세운 TV 조선의 <내일은 미스터 트롯>이 있었다. 이 경연 프로그램에서 4위를 자치한 김호중의 파란만장한 삶과 극적인 스토리를 담긴 책 <트바로티, 김호중>이 출간됐다. 김호중과 팬들의 사진 1000여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수백 명의 팬들에게 받은 사진들을 추려서 포토모자이크 기법으로 새로운 커버를 입혔다. 



<상관없는 거 아닌가?>
저 : 장기하/ 출판사 : 문학동네/ 발행 : 2020년 9월 11일


지금은 해체한 인기 록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장기하가 산문집을 펴냈다. 재기 발랄한 가사와 개성 있는 음악으로 사랑받아온 뮤지션 장기하는 책을 통해 평범한 생활인으로서 일상다반사에 대한 생각과 뮤지션으로서 창작활동의 어려움과 삶의 난관들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상관없는 거 아닌가?>는 그동안 우리가 잘 몰랐던 장기하에 대해 알 수 있는 책이다. 장기하는 현재 책 출간과 함께 솔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새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여전히 헤엄치는 중이지만>
저 : 우혜림/ 출판사 : 한겨레출판/ 발행 : 2020년 8월 12일


원더걸스 출신의 혜림이 작가가 됐다. 그녀는 사랑, 관계, 인연에 대한 단상을 담아낸 에세이 <여전히 헤엄치는 중이지만>을 출간했다. 혜림은 2010년 원더걸스로 데뷔, 이후 MC로서 활동을 펼쳤다. 원더걸스 해체 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학과에서 입학해 통번역가의 길을 가고 있다. 그녀는 사랑이 필요한 사람, 관계와 삶에 지쳐 따뜻한 다독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이 책이 저만의 이야기가 아니니, 그 누구든 자신의 이야기라고 느끼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또 자신에게 건네는 책이 되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무엇을 위해 살죠?>
저 : 박진영/ 출판사 : 은행나무/ 발행 : 2020년 8월 15일


가수·작사·작곡가·프로듀서이며 현재 JYP엔터테인먼트 CCO를 맡고 있는 박진영이 에세이 <무엇을 위해 살죠>를 출간했다. 책에는 1남 1녀의 막내로 태어난 이야기부터 인생의 목표가 정해진 초등학교, ‘가수가 돼야겠어’라고 결심한 대학교, 비닐바지를 입은 딴따라 시절, 이후 JYP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사업가가 되고, 결혼, 미국 진출, 이혼 등 삶의 순간들이 진솔하게 담겨있다.


글: 강진이(jini21@interpark.com)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파크도서 북DB

인터파크도서에서 운영하는 북디비(BOOKDB)는 국내외 작가, 출판사 DB를 총망라한 도서 정보 사이트로, 작가 랭킹 서비스로 새로운 도서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가 인터뷰, 연재, 리뷰, 만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 노벨문학상 수상이 유력한 작가 5인 2020.10.06
정은경, 봉준호…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100인’의 책 2020.09.25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