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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05.21 조회수 | 20,384

'노출의 계절' 여름이 온다…마음껏 먹어도 살 빠지는 다이어트 5

다이어트의 8할은 식이라고 한다.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식이를 조절하지 않으면 체중 감량은 요원해진다. 다만 무조건 안 먹거나 극소량만 먹는 것은 고통스러울뿐더러 지속하기에도 힘이 든다. 여기에 식욕과 체중 감량,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식사법이 있다. 먹어도 먹어도 살찌지 않는 고칼로리 다이어트부터 몸을 단식 상태로 착각하게 하는 다이어트법까지…배불리 먹어도 살이 빠지는 식사법을 소개한 책을 알아보자.

1. 돼지고기, 슈크림도 OK ‘고칼로리 다이어트’

<먹어도 먹어도 살찌지 않는 고칼로리 다이어트>

저 : 기쿠치 마유코/ 출판사 : 이다미디어/ 발행 : 2019년 5월 4일

이건 먹어도 될까? 저건 먹으면 안 될까? 다이어트를 하면 시시각각 마주치는 질문이다. 이 책에서는 일본에서 30년간 영양사로 활동했던 저자가 애매한 것들을 모두 정해

준다. 일단, 저자가 강력 추천하는 음식은 돼지고기다. 돼지고기는 당질을 에너지로 바꾸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전날 본의 아니게 과식을 했다면? 양배추 4분의 1통이면 어제 있었던 일을 없었던 일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일단 양배추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며 특유의 성분인 캐비진이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위 점막을 튼튼하게 복구해주기 때문이다. 슈크림은 디저트 중에서 저자가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반대로 먹으면 안 되는 것엔 무엇이 있을까? 캔커피, 마가린, 마요네즈, 소프트 드링크 같은 것들이다.

2. 몸을 속이니 살이 빠졌다? ‘단식 모방 다이어트’

<단식 모방 다이어트 : 몸을 착각하게 하는 건강한 식사법>
저 : 발터 롱고, 신유희/ 출판사 : 지식너머/ 발행 : 2019년 4월 30일

올해 초 SBS TV에서 ‘먹는 단식, FMD의 비밀’이라는 다큐멘터리가 방영되어 화제가 된 다이어트법이다. ‘FMD(Fasting Mimicking Diet)’란 단식 모방 다이어트란 뜻으로 일정 칼로리를 섭취하고도 몸이 단식을 한다고 착각하게 만들어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발터 롱고 교수는 30년간 ‘건강수명 늘리는 식단’을 연구해왔다. 그가 식단에도 단식 모방 다이어트에 대한 지침이 포함돼 있다. 단 한 달에 5일 정도만 실행하면 충분하다. 이와 함께 저단백, 채식 및 생선 위주의 식단, 하루에 두 끼 식사 한 번의 간식, 12시간 내에 먹는 시간제한 식이, 좋은 지방과 복합탄수화물의 섭취 등을 병행하면 건강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말한다.

3. 나쁜 걸 걸러내고 좋은 게 들어가도록 ‘디톡스 다이어트’


<독 소 다이어트 : 내 몸에 맞는 음식이 약이다 6개월 안에 비만에서 탈출하기>
저 : 상형철/ 출판사 : 경향비피/ 발행 : 2019년 4월 10일

사람마다 각자 체질이 다르다. 이에 따라 같은 음식을 먹어도 그 반응은 각양각색이다. 이 책의 저자는 각자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으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그가 제안하는 것은 몸에 쌓인 독소를 빼고 그 자리에 좋은 것들을 채워넣는 이른바 ‘디톡스 다이어트’다. 저자는 음식독과 스트레스독이 비만의 주범이라고 말한다. 체질에 맞지 않아 독소를 유발하는 음식 섭취를 지양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운동을 통해 건강도 되찾고 원하는 몸매도 완성할 수 있다. 책에는 비만의 각종 원인 분석 및 체질별 식품 제안 등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한 총체적 정보가 담겨 있다.

4. 구석기인들처럼 먹기 ‘팔레오 다이어트’ 

 

< READY or Not! >
저 : 미셸 탬, 헨리 / 출판사 : 영진닷컴/ 발행 : 2019년 3월 29일

비만은 현대인들이 겪는 최악의 병일지 모른다. 이 책은 구석기인들처럼 먹는 팔레오 다이어트를 권한다. 글루텐, 곡물, 유제품, 정제설탕처럼 가공된 재료들은 지양하고 자연 식재료를 활용하는 다이어트다. 자연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이라고 하면 맛없는 음식만 상상할 수도 있다. 책에서는 팔레오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 설명과 함께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팔레오 레시피를 제공한다. 필요한 주방용품, 식재료, 기본 레시피에서부터, 미리 만들어둔 음식을 활용한 손쉬운 식사, 응급 상황에서 빠르게 만드는 맛있는 음식까지 상황에 따라 만들어보기에 좋다.

5. 지방은 다이어트 구세군 ‘저탄고지 다이어트’ 

 

<진주의 해피 키토 키친>
저 : 진주/ 출판사 : 북드림/ 발행 : 2019년 2월 19일

이제껏 지방은 비만의 주요 범인으로 지목돼 왔다. 하지만 이런 상식을 깨는 다이어트법이 등장했으니 바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쓰는 ‘저탄고지(일명, 키토제닉) 다이어트’다. 요령 없는 초보자들은 애꿎은 삼겹살만 매일 굽게 된다. 이 책의 저자 진주도 몸소 키토제닉 식단을 실행한 인물이다.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의 특기를 살려 맛도 잡고 체중도 잡는 키토제닉 레시피를 개발해 나간다. 책에는 고기와 생선 해산물을 기본으로 하는 메인 요리부터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샐러드, 국물 요리, 샌드위치, 간식, 빵과 과자, 디저트까지 다양한 키토제닉 레시피가 소개돼 있다. 이 모든 걸 먹어도 살이 빠지냐는 질문이 나올만 하다. 대답은 “예스”다. 저자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통해 23kg를 감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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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혜진(북DB 기자)

1983년 서울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부모님 도움으로 성장했습니다. 무력한 존재가 되지 않으려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책이 있어 다행입니다. kiwi@interpar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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