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스토리

등록일 | 2017.12.15 조회수 | 6,144

[카드뉴스] 이 겨울의 시간 도둑은 나야! '타임 스틸러' 소설 7선



이 겨울의 시간 도둑은 나야! 시간을 훔쳐간 '타임 스틸러' 소설 7
#시간순삭주의 #밥도둑은간장게장_시간도둑은이소설
#책읽는사람의시계는빨리간다
인터파크 도서 북DB 주혜진 기자

 

"아무 생각 없이 책장을 펼쳤을 뿐인데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스르르륵
페이지가 넘어가는 소설들이 있다.

시간의 빗장마저
무장해제 시켜버리는 막강한 이야기의 힘.

이번 겨울의 타임 스틸러를 자청한
7편의 소설들을 만나볼까?"

 

천재 화가의 마지막 작품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라!
<파리의 아파트>(기욤 뮈소/ 밝은세상)
이야기의 마술사 기욤 뮈소가 돌아왔다. 전직 형사 매들린과 극작가 가스파르는 천재화가 숀 로렌츠가 죽기 전 남긴 그림 세 점을 찾아 나서게 된다. 여기엔 숀의 아들 납치살해 사건에 대한 비밀도 숨겨져 있다.
★ 감상 포인트 : 뉴욕 뒷골목 그래피티 이야기, 안료 전문가 장 미셸 파이욜의 색채 이야기, 화상인 베르나르가 전하는 미술계 주변 이야기들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신'과 '종교'에 맞선 과학적 진실
<오리진>(댄 브라운/ 문학수첩)
<다빈치 코드>댄 브라운의 신작. 놀라운 예측을 거듭해온 천재 미래학자 커시. 그는 기성 종교에 반하는 새로운 발견의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목숨을 잃는다. 커시의 스승인 로버트 랭던 교수는 제자의 혁명적 발견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위험을 무릅쓴다.
★ 감상 포인트 : 수도원, 성당, 미술관의 고풍적 분위기와 스 마트폰, 무인 자동차, 슈퍼컴퓨터 등 최신 기술이 한 작품 안에 등장하니 '신구(新舊)'의 매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제2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그대 눈동자에 건배>(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단편집. 미스터리, SF 판타지, 블랙코미디, 심리 서스펜스, 휴먼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믿고 보는 이야기들이 수록됐다.
★ 감상 포인트 : 사람들 웃겼다가 가슴 졸이게도 하고, 사회 문제의 민낯을 드러내는가 하면, 인간사에서 느끼는 페이소스를 맛깔나게 담아내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아홉 색깔 이야기가 다 재밌음.

 

대한민국의 운명은?
<미중 전쟁>(김진명/ 쌤앤파커스)
세계은행 본부에서 특별조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변호사 김인철. 비엔나에 급파돼 자금세탁 조사를 실시하던 중 조력자의 자살로 그 배후를 쫓기 시작하면서 충격적 진실과 만난다. 작가 김진명은 북핵을 둘러싼 한반도 정세를 전쟁 시나리오에 대입해 들춰낸다.
★ 감상 포인트 : TV뉴스에서 본 동북아 정세와 정면으로 드러나지는 않으나 실존하는 강대국들의 야심이 김진명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 속에서는 생생히 말하고 살아 움직이는 실체로 등장한다.

 

이번엔 달이다!
<아르테미스>(앤디 위어/ 알에에치코리아)
전작 <마션>을 쓴 앤디 위어가 화성에서 달로 왔다. 이번 작품은 달에 생긴 최초의 도시이자 유일한 도시인 아르테미스에서 최하층 짐꾼으로 일하는 천재 소녀의 재즈의 인생역전 이야기다.
★ 감상 포인트 : 소설을 쓸 때 과학적 사실을 직접 조사하고 검증한다고 알려진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체계적인 조사와 계산을 거쳐 '달의 도시 아르테미스'라는 가상세계를 구축했다고 한다.

 

복선과 은유가 백미
<달의 영휴>(사토 쇼고/ 해냄)
제157회 나오키상 수상작. 사람이 태어나고 죽는 것을 달이 차고 기우는 ‘영휴(盈虧)’로 은유한 작가는 현재와 과거를 교차시키며 수수께끼와 같은 만남 속의 의문이 하나씩 풀려나가는 구조로서 보여준다.
★ 감상 포인트 : 처음에는 소설 속 상황이 낯선 기괴함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퍼즐 조각이 맞춰진 뒤 보게 되는 충격적인 결말이 백미."

화려한 욕망의 세계 속으로

 

<마지막 패리시 부인>(리브 콘스탄틴/ 나무의철학)

미주리 시골 마을에서 조용하고 평범한 삶을 영위 중인 앰버 패터슨. 그녀는 동화 속에서 막 빠져나온 듯 완벽한 패리시 가족의 삶 속으로 들어가기 위한 계획을 꾸린다.

★ 감상 포인트 : 신분 상승의 꿈, 호화층의 생활, 거침없는 유혹… 전통적으로 '매혹적인 이야기'의 소재를 모두 갖췄다. 빨려들어가기만 하면 됨.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혜진(북DB 기자)

1983년 서울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부모님 도움으로 성장했습니다. 무력한 존재가 되지 않으려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책이 있어 다행입니다. kiwi@interpark.com

[2017결산④] ‘사회적 상처에 주목하다’…2017 출판사 대표·편집장이 뽑은 올해의 책 2017.12.19
[2017결산③] 국제문학상 수상·블랙리스트 진상규명... 출판계 UP&DOWN 2017.12.12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