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계소식

등록일 | 2020.09.04 조회수 | 1,584

‘거리는 멀리 책은 가까이’…강원국, 박재연, 손경이 ‘온라인 북잼 콘서트’ 개최

언택트 시대를 맞아 비대면 방식의 행사가 선호되는 요즘, 작가 만남 행사도 그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비대면 작가 만남 행사인 '온라인 북잼 콘서트'를 개최한다. 9월부터 2, 4번째주 화요일마다 공개될 영상은 유튜브 ‘공원생활’(www.youtube.com/parklife1)과 인터파크앱을 통해 시청 가능한 '인터파크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9월 8일 오후 8시에 공개될 '온라인 북잼 콘서트'의 첫 주자는 강원국 작가다. 그는 과거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비서관으로 활약했으며, 집약된 글쓰기 노하우를 담아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 <강원국의 글쓰기>를 출간하며 베스트셀러 작가에 오르기도 했다. 최신작으로는 <나는 말하듯이 쓴다>(강원국/ 위즈덤하우스/ 2020년)가 있다. 이번 온라인 북잼 콘서트에서 그는 '강원국의 말 잘하고 글 잘 쓰는 법'이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영업 비밀을 공개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박재연, 강원국, 손경이

강원국 작가는 사전 공개된 온라인 북잼 콘서트 티저 영상을 통해 “코로나 때문에 우울하고 불안하고 무기력해졌다. 이럴 때일수록 이걸 어떻게 활용할지 생각해봤으면 좋겠다."라면서 “온라인 북잼 콘서트를 집에서 즐기는 것도 코로나 국면을 잘 견디며 기회로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질 라인업도 관심을 모은다. 다가오는 9월 22일에는 말하기 전문가이자 <나는 왜 네 말이 힘들까>(박재연/ 한빛라이프/ 2020년)의 저자인 박재연 소장의 온라인 북잼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 자리에서 박 소장은 '꼬인 관계를 풀어주는 연결의 대화 수업'이라는 주제로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10월 13일에는 손경이 성교육 전문가가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성교육 하는 법'에 관해 이야기 한다. 최근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여자아이>(박재연/ 다산에듀/ 2020년)편을 출간한 손경이 작가는 이 자리에서 근래에 관심이 높아져 가는 어린이 성교육에 관해 명쾌한 해답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북잼 콘서트 개최에 관련해 신호영 인터파크 도서사업팀장은 “코로나 시대에 독자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기를 희망하며 기획했다. 기존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던 북잼콘서트를 언택트한 방식인 온라인으로 변경해 개최하게 됐다”면서 “방송 시간 중에 친필 사인본 구매, 굿즈 증정 등 콘서트 참여 독자를 위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파크도서 북& 주혜진(북DB 기자)

1983년 서울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부모님 도움으로 성장했습니다. 무력한 존재가 되지 않으려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책이 있어 다행입니다. kiwi@interpark.com

이전 글이 없습니다.
아동문학계의 노벨상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2020년 수상자 발표 2020.05.06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300자